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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드웨어/3D프린팅

[3D프린팅] 크리메이커 AS 후기

by 만들오 2021. 4. 1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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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  차

1. 서론

2. 본론

2.1. 크리메이커 오리지날 

2.2. AS 절차

  2.2.1. 고객센터 문의

  2.2.2. 제품 발송

  2.2.3. 수리 완료 및 제품 수령

3. 결론


1. 서론

  3D프린터 소음 줄이기 프로젝트로 TMC2209를 장착했습니다. 약간의 발열이 발생하여, 드라이버의 전압을 조절하던 과정에서 쇼트가 발생해 고장이 났습니다. AS를 받은 과정 및 경험을 공유합니다. 제조사(다락방)로부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.


2. 본론

2.1. 크리메이커 오리지날 

  저는 크리메이커 오리지날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 크리메이커의 AS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공식적인 A/S 보증기간은 없음
  • 제품 사용 중 어려움은 문의할 것
  • 문의로 해결되지 않으면 제품을 고객센터로 보낼 것

※고객센터 : 경북 구미시 선산읍 단계동길24 선산시장상가 B동 3층 (054-604-5880)

 

2.2. AS 절차

2.2.1. 고객센터 문의

  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를 했습니다. 직장에서 연락하느라 상세히 설명드리지 못했는데, 다음과 같이 준비하여 문의하시면 좋겠습니다.

  • 고장 메시지 (LCD의 에러메시지 캡쳐)
  • 기타 확인한 내용

제 경우에는 제품을 고객센터로 보내 수리할 것을 안내해 주셨습니다.

 

2.2.2. 제품 발송

  고객센터 주소로 제품을 포장해 발송했습니다. 회사 택배를 이용했기 때문에 비용은 들지 않았습니다.

 

2.2.3. 수리 완료 및 제품 수령

  제품 수령 후 하루 만에 조치를 완료하셨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. 아두이노 메가 보드와 램프스 1.4 보드에 고장이 있었는데, 이를 수리해 주셨습니다. 단순 소자 교체라도 비용이 발생할 줄 알았는데 무상으로 해주셨습니다.

 

제품 발송에 필요한 택배 비용만 받기로 하셔서 구미-천안 기준 3,500원의 택배 비용이 발생했습니다.


3. 결론

  아두이노 메가보드, 램프스 보드를 수리받았고, 달려있지 않던 방열판 등 케어를 많이 받은 기분이었습니다. 일정 지출이 발생할 것을 예상했으나, 택배비만 내고 AS를 받게 되었습니다.

저의 결론은, "공식적인 AS는 없지만 더 좋은 서비스가 있다" 입니다. 

[끝]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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