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금까지 글에서 모바일과 PC환경을 구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류가 있었습니다.
예를들면, 카메라 해상도가 320x240일 때 읽어오는 영상의 크기는
스마트폰을 세워서 보면 240x320 즉 세로가 크고
노트북이나 카메라가 달린 PC에서는 320x240으로 가로길이가 더 큽니다.
다음 코드는 접속환경이 모바일인지 PC인지 확인하는 코드입니다.
<!DOCTYPE html>
<html>
<head>
<title>Check Mobile</title>
</head>
<script>
let filter = "win16|win32|win64|mac|macintel";
if(0 > filter.indexOf(navigator.platform.toLowerCase())){
console.log("Client platform : Mobile");
}else{
console.log("Client platform : PC");
}
</script>
</html>
이를 이용해 기존 코드에 삽입해서 모바일 혹은 PC에 맞는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* 이 글은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연동정책으로 인해 이전 블로그(오코취) 글을 옮겨왔습니다.
[끝].
728x90
'소프트웨어 > 자바스크립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바스크립트] Node.js - 웹서버 html 파일 랜더링하기 (0) | 2021.01.23 |
---|---|
[자바스크립트] 화면 방향(가로/세로) 확인하기 (0) | 2021.01.23 |
[자바스크립트] WebRTC를 이용한 카메라 사용 기초 (0) | 2021.01.23 |
[자바스크립트] Canvas를 이용한 조이스틱 만들기 (1) | 2021.01.23 |
[자바스크립트] Droidscript - Tensorflow.js를 이용한 사물인식(Object Detection) (0) | 2021.01.23 |
댓글